본문 바로가기
경제 꿀 정보

노란우산공제 총정리(가입,해지,혜택, 희망장려금, 대출)

by 세상즐거움 2022. 7. 19.
반응형

사업자로 개업을 하시게 되면 노란우산공제에 가입하는 것이 좋습니다. 여러 가지 혜택도 있고, 사업하는데 도움이 되는 제도 이기 때문에 가입, 해지, 혜택, 희망 장려금, 대출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노란우산공제이란?

노란우산공제는 소상공인이나 소기업이 폐업이나 노령 등의 이유로 생계에 위협으로 생활의 안정을 기하고, 사업재기 기회를 제공해 줍니다. 중소기업 협동조합법 제115조 규정에 따라서 운영되는 사업주의 목돈마련(퇴직금)을 만드는 공제 제도입니다.(월 납 기준 5만 원부터 100만 원까지 납부하실 수 있습니다.)

 

가입대상

사업체가 소상공인 또는 소기업 범위에 포함되는 개인사업자, 법인사업자에 해당한다면 누구나 가입할 수 있습니다.

 

※가입제한 업종은 주점업인 일반유흥주점업, 무도유흥주점업, 식품위생법 시행령 제21조에 따른 단란주점업이 있으며, 기타 업종으로는 무도장 운영업, 도박장운영업, 의료행위 아닌 안마업이 있습니다.

 

가입방법

반응형

노란우산공제 가입방법은 인터넷 또는 은행 지점 방문해서 가입을 하실 수 있습니다. 가장 쉬운 방법은 온라인으로 진행하는 것입니다. 노란우산공제 홈페이지를 접속해서  가입하기 하신 후 간편 로그인하신 다음 안내에 따라서 가입 신청하시면 됩니다. 인터넷으로 힘드실 경우에는 1666-9988번으로 전화해서 상담받으신 후 가입을 하시면 됩니다. 또한 우체국, 농협, 새마을금고, 기업, 하나, 수협, 우리, 광주, 경남, 부산, 대구, 전북, 제주은행에 방문하셨어 가입을 하실 수 있습니다.

 

해지방법

노란우산공제 해지방법은 노란 우산 공제 홈페이지에 접속 후에 가입 및 납부안내에서 해약환급금 안내로 들어가시면 필요한 정보를 입력 후에 환급을 받을 수 있습니다.

 

노란 우산 공제혜택

*소득공제 - 납입금액에 대해 연간 최대 500만 원까지 소득공제를 해줍니다.

*공제금 압류금지 - 법률에 의해 공제금을 담보, 압류, 양도가 금지되어 폐업 시에도 최소한의 생활안정과 사업재기를 위한 자금을 확보해 줍니다. 행복지킴이 통장(압류방지 계좌)을 만들어 법적으로 압류에 대해 안전하게 지켜 줍니다.

*복리이자 - 납부 금액 전부를 연 복리이자를 적용해 주며, 공제금은 사업비 차감 없이 진행해 줍니다.

*희망 장려금 - 생활안정을 위해 중소기업중앙회와 협약을 해서 지자체에서 노랑 우산 공제에 가입자들에게 희망 장려금을 지원하고 있습니다. 지자체(광역) 별로 지원대상과 지원금액이 다릅니다. 노란 우산 공제 홈페이지를 참고해 주세요.

*복지 플러스 - 경영지원, 소상공인 교육, 건강 및 의료, 여행 및 문화. 쇼핑몰, 소상공인 보험을 제공해 주고 있습니다.

 

대출

임의 해약환급금의 90% 이내에 대출기간 1년(연장 가능)에 이자율 2.8%로 대출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부금의 통산이란?

가입자가 폐업, 퇴임 등의 이유로 해지를 하더라도 1년 6개월 이내에 다시 가입 또는 새로운 사업자로 가입을 하면 다시 공제를 유지하도록 하는 제도입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