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건강행동

집에서 나오는 독소 및 대처하는 방법

by 세상즐거움 2021. 12. 31.
반응형

집에서 나오는 독소 및 대처하는 방법

1. 진공청소기

청소할 때 대부분 진공청소기를 사용합니다. 여기서 진공청소기를 사용하게 되면 먼지뿐만 아니라 공기도 빨아들입니다. 먼지는 필터로 걸러지고 공기는 빠져나오는데 여기서 필터에 걸러지지 않는 미세 먼지가 공기와 함께 나옵니다.  이 미세먼지가 인체에 나쁜 영향을 미치게 됩니다.

 

대처방안으로는 진공청소기에 효율성이 좋은 필터를 사용하는 진공청소기를 선택해야 합니다.

 

2. 전기장판

전기장판은 전기파를 방출하는 제품입니다. 우리 몸에 전자파를 지속적으로 노출이 되면, 메라토닌 호르몬 생성이 억제되어 암이 발생할 수도 있습니다.

 

대처방안으로는 전기장판을 사용하지 않는게 가장 좋다. 사용해야 한다면, 자기 전에 따뜻하게 해 두고 자기 직전에 전원을 끄고 자는 게 좋습니다. 또 다른 방법은 자기 전 타이머 기능이 있는 전기장판이면 대략 3~4시간 예약기능으로 하시는 게 좋습니다.

 

반응형

 

 3. 냄비, 프라이팬 등 코팅된 제품

냄비, 프라이팬 종류의 주방그릇들은 코딩이 되어 있습니다. 요리할때 음식이 달라붙지 않고, 설거지할 때 간편하게 할 수 있게 해 주지만, 온도가 높아지면 유해 가스를 배출하여 몸에 악영향을 미칠 수 있습니다.

 

대처방안으로는 표면에 코팅 가공이 되지 않는 스테인리스 조리기구로 변경 하시는게 좋습니다.

 

 

4. 나무젓가락

나무젓가락에는 곰팡이 방지제가 코딩이 되어 있습니다. 우리가 쉽게 먹는 컵라면 이나 인스턴트 음식을 먹을 때 뜨거운 물에 젓가락을 넣으면 곰팡이 방지제가 녹아 나올 수 있습니다.

 

대처방안으로는 나무젓가락을 사용하지 않는게 가장 좋습니다. 하지만, 사용해야 한다면 녹차를 우려낸 물에 헹궈서 사용하시면 됩니다.

반응형

'건강 > 건강행동' 카테고리의 다른 글

암 예방 방법  (2) 2021.12.25
비듬에 좋은 재료  (2) 2021.12.24
간단한 민간요법  (1) 2021.12.20
장수하는 방법  (2) 2021.12.18
건강상식  (1) 2021.12.17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