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고무 슬리퍼 실외화(실내화) 발 냄새제거 방법!

by 세상즐거움 2022. 9. 15.
반응형

고무 슬리퍼를 신고 다니다 보면 장마철이나 물에 젖어서 잘 말리지 않으면 실외화에서 발 냄새가 심하게 발생됩니다. 제가 소개해 드리는 방법이 제가 해본 방법 중에 가장 좋은 것 같아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고무 슬리퍼 실외화(실내화) 발 냄새 제거 방법

반응형

인터넷상에서 돌아다니는 방법 중 첫 번째는 식초에 하루 이상 담갔다가 물로 헹구면 된다고 했지만, 식초 냄새가 잘 빠지지 않습니다.

두 번째는 베이킹소다로 냄새나는 부분을 문지르고 하루 이상 두었다가 물로 헹구는 것은 심하지 않은 냄새는 제거되지만, 심한 냄새는 어느 정도만 제거되고 남아 있습니다.

 

제가 소개해 드릴 방법은 고농축 섬유유연제를 사용하는 방법입니다. 꼭 고농축이어야 하는 점 참고해 주세요.

슬리퍼(실외화, 실내화)를 담을 수 있는 대야에 넣고, 고농축 섬유유연제를 발 냄새가 심한 부위(슬리퍼와 발등이 닿는 부분)에 완전히 젖도록 뿌려 주셔야 합니다. 그리고 3~5시간 정도 후에 슬리퍼를 담은 대야에 물을 슬리퍼가 잠길 때까지 물을 넣으시면 됩니다. 슬리퍼가 물에 잠기면 슬리퍼를 여러 번 흔들어서 대야와 슬리퍼에 있는 고농축 섬유유연제가 물에 잘 퍼지도록 하시면 됩니다. 이렇게 3시간 이상 담가 두었다가 깨끗한 물로 세척 후에 해가 드는 베란다에 바짝 말려 주시면 냄새가 사라집니다.

 

TIP) 고농축 섬유유연제에 직접 뿌리 후와 슬리퍼가 물에 잠겨서 보관할 때 하루정도 하면 더욱 섬유유연제의 향이 오래갑니다.

반응형

댓글